어느덧 파송 후 2년이 지났습니다. 뒤돌아보면 제가 한 것이 없고 하나님께서 다 하셨습니다. 제가 생각지도 못한 여러 사역들을 일어나게 하셨고, 그동안 세워주신 교회들을 은혜가운데 이끌어 주셨습니다. 선교사로서 앞장서시는 하나님 뒤만 보면서 따라갔던 시간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2년의 시간 동안 많은 동역자들과 후원자들을 만나게 하셔서 귀한 사역들을 감당할 수 있게 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자녀들도 제법 현지 적응을 해서 학교도 잘 다니고 현지 친구들하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선교지에서도 현지인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현성이는 7년 과정의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2020년부터는 지역의 공립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칸스 위주의 지역에 거주하다보니 보낼 만한 학교가 많지 않아 원서를 한 곳만 썼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합격을 했습니다. 두 자녀가 하나님이 주시는 힘과 지혜로 학업 잘 감당하고 신앙생활도 잘 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남천교회와 KPM(고신총회세계선교회)의 파송으로 남아공에 도착한지 벌써 2년입니다. 본부 규정에 따라 언어/문화 적응 기간을 마치고, 본국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16일까지 한국을 방문합니다. 한국 방문기간 동안 주파송교회인 남천교회를 비롯하여 후원 교회들을 다니며 선교보고를 드리게 됩니다. 부족한 종을 불러주셔서 선교보고 할 기회를 주신 교회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주 안에서 더욱 견고하고 은혜로운 동역 관계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방문하지 못한 후원교회들도 다음 기회에 불러주시면 꼭 가서 선교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제16회 중아선 대회
사역보고
9월1주: 보크넛 교회 개척을 위해 구입한 보크넛 지역에 위치한 부지에 펜스를 치고 사역자가 머물 양철 사택을 마련했습니다. (주일 사역: 소볼로 교회 및 세슬라콰네 교회)
9월2주: 우리 선교지 전도사님들이 신한훈련을 받고있는 무깐요 신학교에서 채플시간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월말에 있을 모잠비크 선교지 방문을 위해 말라리아 예방약 등 필요한 준비를 했습니다. (주일 사역: 보크넛 교회)
9월3주: 도른콥교회 선교유치원에 한국의 개인 후원자를 통하여 정글짐을 설치해주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정글짐을 반기고 너무나 기뻐하는 모습에 사역하는 보람이 있습니다. 4월 오픈한 유치원에 지역 주민들이 아이들을 많이 맡겨주어 6개월만에 등록원아 30명이 넘었습니다. (주일 사역: 소볼로 교회 및 세슬라콰네 교회)
9월4주: 모잠비크 선교지에서 26인에게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모잠비크 선교지는 남아공 미들버그 집에서 자동차로 국경을 넘어 600KM 떨어져 있습니다. 마푸토까지는 길이 괜찮은데, 그다음부터는 시속 60KM로 약 4시간을 가야 선교지가 나옵니다. 중간에 타이어가 펑크가 났지만, 응급조치후 무사히 사역을 마치고 집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주일 예배 시간에 말씀을 전하고 세례를 베푼 후 교회에서 준비한 점심으로 함께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주일 사역: 모잠비크 시바벨 교회)
9월5주: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의 미스바특별저녁기도회를 위해 한 주간 한인교회에서 머물며 하루 저녁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그간 모아둔 헌옷과 헌 물품을 가지고 소볼로 선교지에서 바자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농장에 심은 채소들을 처음으로 수확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주일 사역: 발방크 교회)
▲무깐요 신학교 채플 설교
▲모잠비크 시바벨교회 세례식 집례
10월1주: 월말에 있을 한인교회 찬양의 밤 행사를 위해 선교지 교회들을 준비시켰습니다. 그리고 세슬라콰네 교회의 선교 바자회가 있었습니다. (주일 사역: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10월2주: 시야부솨교회에 작은 규모로 벽돌 사택을 건축했습니다. (주일 사역: 도른콥 교회)
10월3주: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이삭 남전도회 주관 찬양의 밤 행사에 선교지교회 성도들 30명과 함께 참석하여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렸습니다. (주일 사역: 시야부솨 교회)
10월4주: 시야부솨 선교지에 한인교회 권사님 한 분의 후원으로 샘물을 설치했습니다. (주일 사역: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이삭회 주관 찬양의 밤
▲시야부솨 선교지 샘물 공사
11월1주: 도른콥 선교지에서 주일 말씀을 전하고 성찬식을 집례했습니다. (주일 사역: 도른콥 교회)
11월2주: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선교헌금작정 주일 오전예배 및 초등부 예배시간에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 소볼로 농장에 200마리 규모의 양계장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를 했습니다 (주일 사역: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11월3주: 시야부솨 선교지 샘물 개수식을 위한 예배, 점심, 선물 준비를 했으며, 행사 당일 요하네스버그 한인교회 선교위원회와 성도들, 그리고 지역 인사들을 초대하여 샘물 개수식을 했습니다. (주일 사역: 요하네스버그한인교회)
11월4주: 발방크 선교지 어린이들을 위한 개인 후원자의 물품을 전달하고 12월에 있을 출국 준비를 했습니다 (주일 사역: 발방크 교회)
12월1주: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중남부아프리카한인선교사대회에 한 주간 참석을 했습니다. (주일: 케이프타운 초대교회 출석)
12월2주: KPM 선교사 파송 2년 경과로 인하여 한국으로 일시 귀국하여 선교보고 일정을 진행합니다.
▲시야부솨 선교지 샘물 개수식▲도른콥 교회 주일 성찬식
기도제목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기도를 통해 일하시기를 기뻐하십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교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저희 가정과 남부 아프리카 선교지를 위해서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① 치안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선교사 가정을 안전하게 지켜주소서
② 남아공의 불안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들이 잘 해결되도록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주소서
③ 18개의 선교지가 주님의 은혜 가운데 세워지게 하시고 사역자들의 필요를 채워주소서
④ 선교지의 목사후보생들이 신학교에서 잘 훈련받고 교회의 귀한 일꾼들로 세워지게 하소서
⑤ 선교지에 허락하신 샘물, 유치원, 농장 프로젝트 사업들이 자립을 위해 쓰임 받게 하소서
⑥ 연말의 한국 방문 일정의 준비와 필요가 은혜 가운데 채워지게 하소서
선교사 공식 후원 계좌
후원계좌: KEB하나은행 990-014706-066
처음 후원하시는 분들은 KPM(고신총회세계선교회) 재정수입 간사(연락처: 042-627-8082)에게 연락 바랍니다. 후원 증빙 서류 발급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선교 소식 출력용 PDF파일